신한카드 을지로 아트위크 <아임챔피언,킹콩!>

2019.10.15. (화)
  • #아트위크
  • #인터뷰
  • #소식



바람 솔솔 부는 매력적인 테라스를 가진 챔프커피와 잭슨심 작가가 만났습니다.

여기, 을지로에서만 볼 수 있는 색다른 팝업 전시 축제 <신한카드 을지로 아트위크>

요즘같이 밖에서 커피하기 딱 좋은 날 적합한 챔프커피와 잭슨심 작가가 킹콩으로 가득한 전시공간을 탄생시켰습니다.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사는 당신은 챔피언이죠! 킹콩이 선택한 최고의 커피가 방금 준비 되었으니 최선을 다해 오늘을 사는 킹콩같은 당신에게 건네주는 따뜻한 커피로 오늘 하루를 위로받아 보세요. 챔프커피를 방문했다면 응원 메시지를 담은 킹콩 스탬프도 꼭 찍어가시고 작가님이 이 공간만을 위해 그린 그림도 놓치지 말고 관람하세요.


미리 만나는 잭슨심 작가 <Basquiat Kingkong>


1. 이번 전시 작품을 설명해주세요.

잭슨심 작가 : 'Kingkong' 연작 시리즈들은 제 첫 연작 시리즈입니다. 어린시절, 킹콩은 괴수 이야기에 불과했지만 스무살 즈음의 제게는 로맨틱한 사랑 이야기가 되어주었죠. 그리고 지금 킹콩은 자본주의 계급에 관한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이런 다양한 관점의 이야기를 담은 킹콩은 어린왕자 이야기와도 같았습니다. 자본주의 속 계급과 사랑 이야기 그리고 괴수이야기를 하나의 캔버스에 담은 것이 킹콩 시리즈 입니다.


2. 그럼 평소 작품관은 어떻게 되시나요?

잭슨심 작가 : 제 정신세계를 표현하기 위해 낯 뜨거운 궤변을 늘어놓기 보다는 관객의 편이 되어 교감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열어두길 희망해요. 소수를 위한 예술은 달갑지 않고, 더이상 시대와 어울리지 않습니다. 나의 뮤즈들이 유머러스한 코드를 뒤섞어가며 화폭에 늘어 놓아지는거죠. 이시대를 대표하는 기호들 그리고 무의미함들을 화폭에 모아놓으면 그 자체로 우리가 살아가는 지금의 의미가 됩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지금의 의미들, 공간, 장르, 개념, 정신 등 우리가 예술이라 칭하는 것들을 해체하고 보이지 않는 관념의 장벽을 허물고 소통을 확장하는 것이 저의 작업 결과물입니다.


미리 만나는 잭슨심 작가 작품


3. 전시 참여 소감도 한 말씀해주세요!

잭슨심 작가 : 을지로는 요새말로 힙스터들이 모여드는 대표성을 갖고 잇습니다. 을지로가 '아트'적 성향을 갖게 된 거리가 되어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할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을지로를 '아트 스트리트'로 만드는 작업에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무한 감사를 드립니다. 어린 저에게 을지로는 환한 조명가게들의 거리, 기름 냄새가 베인 인쇄가게의 거리였지만 이제는 뉴트로로 상징되고 잇는 거리라는 것이 참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소외될 수도 있었던 거리가 지역의 문화거리로 바뀌는 것은 이러한 아트 프로젝트의 역할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기에 좋은 사례를 만들 수있도록 작가로서 큰 역할을 해보고자 합니다.




잭슨심 작가님이 더 궁금하다면? 포트폴리오 사이트도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세요 :)

유투브 - https://www.youtube.com/watch?v=P7O4fn5FtMU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hairman.jackson
포트폴리오 - https://www. opengallery.co.kr/artist/A0540 


신한카드 을지로 아트위크 10 - [챔프커피] 찾아가기!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 157 3층 381호, 매일 : 11시30분~20시
*별도의 관람료는 없으나 가맹점 영업정책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을지로 각 가맹점 공간에서 펼쳐지는 전시축제는 신한카드 고객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관람 가능합니다.


  • 아트위크
  • 인터뷰
  •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