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을지로 아트위크 <문학산책>

2019.10.15. (화)
  • #아트위크
  • #인터뷰
  • #소식


을지로 명물카페 호랑이와 문신기 작가가 만났습니다.

여기, 을지로에서만 볼 수 있는 색다른 팝업 전시 축제 <신한카드 을지로 아트위크>

문학과 예술이 '호랑이'를 만나 새로운 개념의 공간을 탄생 시켰다고 하는데요. 호랑이가 안내하는 인문학과 예술의 무한 감상세계의 경험, 을지로 라이프오브파이! 을지로 명물카페 '호랑이'가 안내하는 인문학과 예술의 만남을 경험해보세요! 특히 작가님이 호랑이 카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특별히 그린 그림의 엽서와 포스터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꼭 챙겨보세요.


미리 만나는 문신기 작가 작품


1. 이번 전시 작품을 설명해주세요.

문신기 작가 : 이번 작품들은 '문학을 전시하자'라는 개념으로 시작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작품입니다. 시대를 뛰어넘어 인간에 대한 보편성과 통찰력을 다룬 세계 문학 고전을 작가의 시선으로 해석해 시각화 하였습니다. 거대한 서사적 이야기에 담긴 주제의식을 전달하기 위해 보편적이며 현대적 시각언어로 표현하는데 집중하여 문학이 갖는 힘을 극대화하고자 했어요. 그 때문에 작품들은 때로는 서사적이고 때로는 그랙픽적입니다. 이번 전시에는 카잔차키스의 <그리스인 조르바>,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 알베르트 카뮈의 <이방인>등이 전시되어있습니다.


2. 평소 작품관은 어떻게 되시나요?

문신기 작가 : 일러스트레이터 겸 여행작가에요. 여행하면서 직접 경험한 세상을 작가만의 시선으로 이야기하기 위해 그림과 글이란 매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림은 하나의 이미지로 세상을 그려내고 글은 수다쟁이처럼 세상을 이야기하죠.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 재료이자 작품이에요. 제가 집중하는 건 세상에 드러나지 않은 이야기들입니다. 무심코 무시해버린, 무시당해버린 세상의 이면 이야기에 집중하고자해요. 드러나지 않는 마음과 생각을 이야기 하는 것처럼요.


미리 만나는 문신기 작가 작품


3. 전시 참여소감은 어떠세요?

문신기 작가 : 다시 한번 신한카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신기해요. 보편적인 갤러리에서 전시가 아니라 서울의 시간을 느낄 수 있는 을지로 공간에서 전시를 할 수 잇게 되어 더욱 뜻 깊습니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찾는 특별한 공간에 맞춤 전시를 할 수 있게 되어 작가로서 아주 흥미로워요. 역시 신한카드! 훗!




문신기 작가님이 더 궁금하다면? 포트폴리오 사이트도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세요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nasa_pajin
포트폴리오 - https://cryingnut1113.wixsite.com/nasa



신한카드 을지로 아트위크 09 - [호랑이] 찾아가기!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 157 3층, 평일 : 11시~19시30분 / 토요일 : 11시~20시 / 일요일 : 휴무
*별도의 관람료는 없으나 가맹점 영업정책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을지로 각 가맹점 공간에서 펼쳐지는 전시축제는 신한카드 고객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관람 가능합니다.


  • 아트위크
  • 인터뷰
  •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