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을지로 아트위크 <숲속의 만찬>

2019.10.14. (월)
  • #아트위크
  • #인터뷰
  • #소식


여기, 을지로에서만 볼 수 있는 색다른 팝업 전시 축제 <신한카드 을지로 아트위크>

아티스틱한 공간과 메뉴로 유명한 레스트랑, 녁과 김건주 작가가 만났습니다.

감각적인 공간과 메뉴로 유명한 을지로 녁이 네이처 랜드로 변신한다는 소문! 들어보셨나요? 녁에서 맛보고 눈으로 관람하는 그림같은 숲 속 만찬이 찾아옵니다. 이번 전시를 맞아 김건주 작가가 직접 그린 드로잉 작품은 물론이고 '숲속의 만찬'을 테마로 쉐프님이 직접 개발한 아트 플레이팅 메뉴도 맛보세요!


미리 만나는 김건주 작가 작품


1. 이번 전시 작품을 설명해주세요.

김건주 작가 : 을지로3가에서 열리는 상생 프로젝트를 계기로 레스토랑 '녁'에서 숲이라는 모티브를 가지고 작업합니다. 일상에서 평소 느끼지 못한 여유를 식사 하시면서 조금이나마 리프레쉬하길 바랐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제 대표적인 시리즈 작업 'Everythinhg is one'을 보여주면서 여기서만 볼 수 있는 특유한 공간과 벽, 윈도우, 음식, 테이블 매트 등에 아트워크를 선보이려고 했어요. 별, 바다, 숲, 사람의 상징이 패턴이 되어 녹아든 작품들은 '모든 것은 하나다'라는 메시지를 나타내며, 동시에 어느 것 하나도 소중하지 않은 것 없고, 만약 하나를 잃는다면 온전할 수 없다는 옛 인디언의 정신을 담고자 했습니다.


2. 평소 작품관을 설명해주세요.

김건주 작가 : 판화기법의 하나인 실크스크린으로 주된 작업을 하고 있고, 작업 공정이 종이 드로잉부터 시작되는 굉장히 까다로운 작업임에도 진정성있게 작업에 임하려 하고 있어요. 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작품들을 선보여 작품으로 사람들을 축복하거나 따뜻함을 전하면서 기쁨을 느껴요. 단순히 눈으로 보는 작품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쉽게 접하고 사용될 수 있는 작품들도 지향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방면으로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미리 만나는 김건주 작가 작품 <Everything is one>


3. 전시하시는 소감도 들려주세요!

김건주 작가 : 여러 브랜드와 많은 작업들을 해왔지만, 을지로 레스토랑 '녁'은 유독 특별하게 느껴져요. 누군가에겐 쉼, 또 다른 이에게는 행복, 그리고 간절할 수 있는 식사자리에서 작업하는 것은 처음이라 큰 설레임을 가지고 참여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많은 대중들, 지역, 그리고 문화가 다시한번 상생하고 소통되며 좋은 협업의예가 되길 바랍니다.




김건주 작가님이 더 궁금하다면? 포트폴리오 사이트도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세요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gjdrawing


신한카드 을지로 아트위크 04 - [녁] 찾아가기!

주소 : 서울 중구 수표로 65, 평일 : 11시~22시 / 토요일 : 11시~22시 / 일요일 : 11시~21시 / 브레이크타임 있음
*을지로 각 가맹점 공간에서 펼쳐지는 전시축제는 신한카드 고객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관람 가능합니다.
*별도의 관람료는 없으나 가맹점 영업정책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아트위크
  • 인터뷰
  • 소식